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역사문화박물관

닫기

금산역사문화박물관금산역사의 길이 열리다

소개의 글

금산역사문화박물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산은 서대산, 천태산, 대둔산 등 높은 봉우리에 둘러 쌓인 천혜의 요새이자 금강지류를 끼고 있는 풍요로운 삶의 터전으로서 예로부터 수많은 역사의 현장이 되어 왔습니다.

금산군에서는 금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2014년부터 금산역사문화박물관의 건립을 추진해 왔으며, 드디어 2018년 5월 28일 개관을 맞이하였습니다.

금산역사문화박물관은 1층 금산역사관과 2층 금산생활민속관 두 개 관으로 구성되어, 금산 출토유물과 (구)금산향토관, (구)지구촌생활민속박물관 소장유물 등 총65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금산역사관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금산의 역사를 담고 있으며, 금산생활민속관은 세계와 금산의 생활문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산역사문화박물관에서는 상설전시 외에 특별전시와 교육프로그램,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금산의 역사를 보존하고 연구하는데 앞장설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처로서 편안한 이웃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방문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금산역사문화박물관

[32726]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금산로 1575T 041-750-2396~2400

COPYRIGHT© 2018 금산역사문화박물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