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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편리한 민원시책

민원1회방문처리제

2개 부서이상 관련된 복합민원에 대하여 종전에는 민원인이 관련된 부서에 각각 개별법령에 의하여 민원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민원을1회에 일괄 접수하여 담당부서에서 타부서로 업무협조로 타법령에 규정한 민원을 직접 처리함으로써 단 1회 방문으로 모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실무종합심의회 개최

  • 일시 : 매주 수 08:30
  • 장소 : 종합민원실
  • 내용 : 복합민원의 관련 실·과 실무책임자 합동심의

민원상담.검토제 운영

민원서류검토 및 상담을 신청하시면 실무종합심의회 개최 후 민원처리담당자와 상담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

정식민원을 제출하기 전 약식의 신청서류와 최소한의 구비서류로 민원의 가부,적부 등을 사전심사→ 정식민원 신청시 토지매입, 설계, 측량등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 절감

업무처리흐름도

업무처리흐름도

해당 흐름도는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통해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흐름도이다.

최초 민원인은 1회방문전담부서(민원실상담창구)를 통해 민원을 접수하고 1회방문 전담부서는 민원인에게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한다.

이렇게 접수된 민원 전체는 기관장에게 복합유기한 접수민원 총건수로 일일보고 되며 소관불분명민원선람 또한 동시에 보고된다.

1회 방문 전담부서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24시간내 처리방침협의 방침을 통해 민원조정위원회에 전달되며 민원조정위원회에서는 주관부서 및 담당자 지정, 반려 또는 불가회시민원재심 , 기관내부 부서 및 외부관련 기관 단체간 협조 민원처리과정상의 애로사항 해소등 총괄을 조정하고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을 판단하여 주관 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한다.

담당자가 지정된 민원은 종합민원실을 거쳐 동일 기관내 관련부서, 상하급기관, 유관기관 및 단체등에 이관되며 이관된 민원은 48시간 내에 협의하여 다시 종합민원실로 결과가 통보된다.

통보된 민원은 종합민원실에서 확인하여 서류보완,심의회설명등을 통해 민원인에게 결과가 통보되며 다만 불가민원의 경우 주관부서 및 담당자 와 기관장의 판단하에 불가판정을 받을 수 있다.

전화안내 : 041-750-2323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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