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문화지도

금산군의 문화정보를 한눈에!
해당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금산문화의집
금산 문화의집 바로가기
추부문화의집
추부 문화의집 바로가기
금산다락원
다락원 바로가기
금산문화원
금산 문화원 바로가기
금산군립도서관
금산 군립도서관 바로가기
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 미래센터 바로가기
금산인삼관
금산 인삼관 바로가기
금산역사문화박물관
금산역사 문화박물관 바로가기
금산시네마
금산 시네마 바로가기
건강누리관
건강 누리관 바로가기
금산인삼축제
금산 인삼축제 바로가기
금산산림문화타운
금산산림 문화타운 바로가기
진산역사문화관
진산 역사문화관 바로가기
닫기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군 통합미디어센터

이전카테고리 다음카테고리

[제37회 금산인삼축제 다시보기] 인삼 아트거리를 체험하다!

  • 작성일2018-12-17
  • 작성자통합미디어센터

안녕하세요. 금산군 군민리포터 류승진입니다. 이번 금산군 군민리포터 1차 미션으로 제37회 금산인삼축제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한 회를 거듭할수록 즐겁고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저는 그중 인삼아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트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인삼 아트거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금산인삼축제 현장은 입구부터 문전성시였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축제가 시작된지 며칠 지나지 않았고, 주말까지 겹쳐 금산인삼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았답니다. 축제장에는 많은 체험거리가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여러 가지 분야별로 나눠져있어 원하는 체험을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건강 체험관, 국제 인삼 교역전, 금산 셀프 스튜디오, 인삼 아트거리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앞서 소개드린 인삼아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트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 인삼 아트거리 체험을 했답니다. 인삼 아트거리에서는 빅캔버스-내가그리는 인삼, LED 인삼딸 만들기, 인삼 꽃병 만들기, 인삼 잎으로 만드는 천연 손수건,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제가 다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체험 거리가 준비되었는데요.


그중 제 눈에 가장 먼저 띈 것은 바로 '빅캔버스 - 내가그리는 인삼, 인삼대형그림그리기' 부스입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인삼 그림과 함께 여러 가지 글과 개성있는 그림들을 빅~~~ 캔버스에 담았는데요. 사진 속에 보이는 어린 학생도 뭔가를 열심히 쓰고 있었답니다. 그 모습을 보니 또 제가 가만히 있을 수 있습니까? 그림에도 일가견이 있는 제가 그냥 지나 칠 수가 없네요. 오지라퍼 군민리포터 기자 유승진. 그림 그리기 프로젝트 스타트 해봅시다!


 

순식간에 그려진 그림. 인삼향기를 맡고 있는 저의 모습입니다. 제 그림 솜씨 어떤가요? 제법 하지요? 그럼 이제 본격적인 인삼 아트거리 체험을 시작 해 볼까요? 뒤처지지 않도록 잘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빅캔버스-내가그리는그림 체험 다음으로 제가 두 번째로 선택한 것은 '인삼잎으로 만드는 천연 손수건' 체험부스였습니다. 제 앞에 체험을 하려 준비 중인 분들이 아주 많았어요.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지니 체험을 진행하는 분이 아이들 먼저 체험하게 해주려고 했답니다. 그 틈을 타 저도 해달라고 어필을 하였죠! 사실.. 금산군 군민리포터 공권력(?)을 행사하여 체험에 참여했다는 비밀은 저희끼리만 알도록 해요ㅎㅎㅎ 그럼 인삼잎으로 천연손수건을 어떻게 만드는지 함께 볼까요?

 


체험을 시작하면 각자 새하얀 손수건을 한 장씩 나눠주는데요. 손수건을 한 장 받자마자 아트 감성이 솟아나면서 어떻게 꾸밀지 머릿속에 떠올리니 빨리 시작하고 싶었답니다. 제일 먼저 손수건에 새길 원하는 잎을 고르면 됩니다. 저는 신중히 고민하여 이쁜 인삼 잎을 골랐습니다. 어쩜 이렇게 인삼 잎이 한 가지 모양이 아닌 여러가지 모양으로 개성 있게 생겼는지, 마치 단풍잎 같은데요. 다음으로 인삼 잎 위에 정성스럽게 빨간색 물감을 발랐습니다.




그리고 준비된 손수건을 말끔하게 편 후, 좀 전에 물감을 바른 인삼 잎 한 장을 원하는 위치에 올려줍니다. 올리기 전에 위치 선정을 해두면 결과물이 더 좋을 거예요!



다음 순서도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인삼 잎 위에 신문지를 얹은 후에 흐트러지지 않게 조심히 손으로 꾹~! 눌러주면 됩니다. 어때요? 평소에 손으로 만드는 걸 어려워 하는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과연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궁금하지 않나요?




짜잔~! 단순하면서도 예쁘지 않나요? 사실 별거 아닌 인삼 잎 한 장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인삼 잎 한 장이 이렇게 하나의 작품처럼 예쁘게 손수건에 새겨질 거라곤 예상 못 하셨을 거예요. 빨간 물감을 입혔더니 더욱 단풍잎을 연상케 한답니다. 빨간 인삼 잎 옆에는 금산인삼축제 도장도 같이 찍어주니 훨씬 더 작품 같지 않나요?

 


인삼 잎으로 만드는 천연손수건 부스 앞 표지판에서 제가 직접 만든 손수건을 놓고 찍어보았습니다. 만드는 동안 잠시 초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함께 교실에서 하하 호호 웃고 떠들며 재밌게 했던 미술 시간으로 돌아간 것 같은 체험이었어요. 저는 금산인삼축제 금산 아트체험 중 일부를 체험했지만, 이 외에도 인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매회 업그레이드 되는 금산인삼축제를 여러분 모두가 참석하셔서 즐겁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하시고,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그럼 제37회 금산인삼축제 인삼 아트거리에서 '인삼잎으로 만드는 천연손수건' 체험기를 마칩니다. 이상 금산군 군민리포터 유승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C) 2018 BY GEUMSAN COUNTY ALL RIGHTS RESERVEDV